본문 바로가기

secondMemory

[방콕/센탄 랏프라오] 그레이하운드 카페(Central Plaza Ladprao Greyhound Cafe) 센탄(센트럴프라자) 랏프라오 안에 있는 그레이하운드 카페. 이나라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도 있는 글로벌 프랜차이즈인 듯 싶다. 가격대는 조금 나가지만 음식 맛있음~~~ 먹고 근처에 있는 짜뚜짝 시장에 갈까 했는데 귀찮아서 패스했다 ㅋㅋ가게 (좀 흔들렸다ㅜㅜ) 메뉴판들..; 음료수 33. Fried Salmon Toro with Dip (240바트, 약 8,000원) 09. Seared Scallop Salad (490바트, 약 17,000원) 42. Spagetti Vongole (260바트, 약 9,000원) 37. Pizza Italian Sausage (얼마더라;) 73. Grilled Imported Wagyu Sirloin Steak (890바트, 약 31,000원)15. Calamari Fri..
[Typescript] 변수 비구조화 (Destructuring) 비구조화란? (Destructuring이란?)Typescript(or Javascript ES6)에서 변수값을 할당해주는데 있어 다른 언어에서는 볼 수 없는 어마무시한 기능이 있는데 바로 비구조화 할당이다. 이게 뭐냐면 변수에 값을 할당을 하면서 구조화되어 있는(Object, Array 등)을 즉각 분리 시켜 변수에 할당해주는 기능이다. 이게 처음 접하는 분들은 무슨 말인지 감이 안 올텐데 예제를 보면 쉽게 알 수 있다.1. Array Destructuringconst [a, b] = [10, 20];이게 뭘까? 보통 언어에서는 저런 문법 자체가 없기 때문에 처음 보면 그냥 작성자의 오타나 일부러 에러를 만들어낸 것 같아 보이는 코드인데 실제로 Javascript나 Typescript에서 동작하는 코드이..
[Javascript] Array의 slice와 splice의 차이 slice()slice 함수는 Array에서 String의 substring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함수이다. 즉 Array의 내용의 시작과 끝을 받아서 뽑아주는 기능이다. 문법을 보자면 아래와 같다. arr.slice([begin[, end]]) 발췌: https://developer.mozilla.org/en-US/docs/Web/JavaScript/Reference/Global_Objects/Array/slice중요한 건 2번째 인자의 이름이 end라는 것. 이 차이를 아는 게 중요하다. substr, substring의 차이도 마찬가지인데 어느걸로 기준점을 잡느냐의 차이이다. end 또는 indexEnd 등의 이름으로 사용하는 인자는 시작 주소 0을 기준으로 잡는다. 따라서 기준점이 begin..
[성수동] 닝교초식당 (사진창고) 이마트를 들렀다 배고픈 상태에서 지나가다가 보여서 들른 닝교초식당! 분위기도 좋아보였고 괜찮았다. (고기에서 냄새가 조금 났지만) 가게 앞에 크게 붙어 있는 간판원래는 사진창고라는 갤러리만 있었는데 같이 하는 듯 싶다.메뉴판기본 밑반찬~규동 (8,000원)깜박하고 먹다가 찍은;;;; 아부리사케동 (10,000원)
[오뚜기] 프리미엄 x.o. 교자 새우&홍게살 만두 분유사러 마트 갔다 시식코너에 만두가 있길래 괜히 먹어보는 바람에 가져온 Premium X.O. 교자 새우&홍게살 만두 ㅋㅋㅋㅋ. 오뚜기가 맛있을 확률이 높은 편이긴 하지만 (요즘엔 상향 평준화돼서 웬만한 브랜드면 다 맛있는 편이긴 하지만) 요건 좀 별로였던 것 같다. 맛이 없다는 건 아니고 맛은 있으나 가격이 좀 있는 편이고 비비고 브랜드의 새우 만두가 더 맛있다고 생각된다. 새우&홍게살 만두라고는 하지만 실제 식감은 일반 교자와 많이 차이 나지 않는다. 고기가 주로 씹히고 새우나 홍게살은 잘아서 잘 느껴지지 않았다. 가격은 아래 사진 2팩에 할인해서 7000원 정도였던 걸로 기억한다. 겉표지 조리법은 일반 교자 만두와 동일한 듯.냉동 상태 그대로의 모습 ㅋ 한 팩에 딱 9개 들어 있다. 한 팩은 이렇..
[다낭] 아시안 비비큐 홀리 피그 !! (HOLY PIG Asian BBQ & Beer) 다낭에서 묵었던 숙소 나만리트리트 근처에 있던 홀리피그. 걸어갈만해서 걸어갔는데 은근 멀고 좀 헤맸지만ㅜㅜ 결국엔 찾았고 찾아오길 잘 했다고 생각했다 ㅎㅎ 너무 너무 맛있었음!! 멀리서 이렇게 보이는 간판을 찾아가면 된다. 음료 메뉴판요리 메뉴판기본 세팅~콜라~코코넛음료 엄청 맛있었던 폭립!이름 생각 안 남ㅜㅜ 디저트 아이스크림~이렇게가 약 3만원쯤 하는 가격 ㅎ
[마포/공덕역] 시푸드 뷔페 보노보노!! 내가 좋아하는 뷔페 보노보노! 작년에 갔었던 사진이 남아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 남긴다. 가격대비 퀄리티가 너무 좋음~~ 가격은 4만원 정도였는데 요즘엔 얼마인지 잘 모르겠다.초밥류~ 생새우초밥, 간장새우초밥, 연어초밥, 묵은지광어초밥연어회, 광어회초새우초밥, 날치알군함새우튀김, 가라아게쌀국수, 메밀국수 내가 좋아하는 소프트아이스크림!!맛있었던 애들 재탕~맛있었던 애들 재탕~마지막으로 크로아상과 초콜릿~
[상암동/누리꿈스퀘어] 하노이의 아침 상암점 메뉴판 및 음식 사진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 있는 베트남 음식 전문점 하노이의 아침. 근방에서 유일한 베트남 음식점이었으나 누리꿈스퀘어 지하 1층에도 쌀국수 전문점이 생겨서 이제 유일하진 않은 음식점.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지만 맛있는 편이고 쌀국수는 양이 많아서 괜찮다. (요리는 아니지만..)메뉴판 기본찬들.짜조 (15,400원)짜조는 거들뿐 샐러드나 비빔국수가 훨씬 더 많은 짜조.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비빔국수가 있어서 좋았다 ㅎㅎ 베트남식 떡갈비구이 (29,700원)제대로 베트남식인지는 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로 비추.... 양도 적고 맛이 별로...;;쇠고기 볶음 (38,500원) 톰얌 쌀국수 (13,750원)처음으로 먹어본 톰얌쌀국수인데 기대하던 톰얌의 맛은 아니었다. 맵기가 많이 매운 편. 차돌양지 쌀국수 (10,450원..
[부평/굴포천역] 전주현대옥 메뉴판 및 음식사진 밤에 갑자기 전주콩나물국밥이 확 땡겨서 찾아본 전주현대옥! 콩나물국밥이라는 음식이 술해장? 같은 느낌이라 그런가 웬만한 콩나물국밥집은 죄다 24시간이다. ㅋㅋ 그래서 밤이었지만 선택폭이 넓었는데 그 중에 골라 골라 골라본 전주현대옥! 콩나물국밥과 전주비빔밥이 7000원이라는 사알짝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나 실패하지 않는 맛있음이 있다. 그래서 콩나물국밥이 땡기면 이제 다른데 모험하지 않고 여기로 바로 올 생각이다 ㅎㅎ가게 사진메뉴판~~ 맛있고 깔끔한 밑반찬들. 특히 김이 맛있었음. 계속 리필 가능함~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 (7,000원)이집이 조금 특이한 것은 전주콩나물국밥의 종류가 두 가지라는 것. 하나는 전주남부시장식이고 다른 하나는 전주 끓이는 식이다. 내가 평소 먹어보고 좋아하는 콩나물국..
[서교동/홍대/상수역] 윤씨밀방 메뉴판 및 음식사진 오랜만에 홍대 들렀다가 갔던 윤씨밀방. 점심시간 전인 오전 11시 30분쯤 해서 갔는데도 홀은 가득 찼고 한 팀 정도 밖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그리고 약 20분 정도를 기다려서 들어갈 수 있었다. 그리고 먹고 나오니 줄이 엄청 더 길어져 있었다. 알고보니 TV에 나온 엄청 유명한 집이었다. 윤씨함박스테이크정식과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를 먹었는데 둘 다 너무 맛있었다. 거기에 가격도 적당해서 좋았다. 아 그리고 사진에 나오는 떡볶이는 기본반찬(?)으로 주는 건데 계속 리필해서 먹을 수 있었다.가게 사진인데 줄은 반대편으로 서야 함.메뉴판 앞면메뉴판 뒷면계속 더 먹을 수 있는 떡볶이!오이지 ㅋ윤씨함박스테이크정식 (8,500원)머쉬룸 투움바 파스타 (9,500원)
[Windows] 열려있는 포트를 확인하는 netstat 사용 방법 Windows에서 열려 있는 포트를 확인해야 할 때가 가끔 발생한다. 가령 서버를 띄워 개발 테스트를 하다가 종료가 제대로 안 되어서 프로세스가 남아 있는지 실행이 안 될 때 확인하거나 아니면 보안을 위해서 오픈되어 있는 포트를 확인할 때라든지 간간히 명령어를 사용하게 된다. 근데 잘 안 쓰다보니 자꾸 잊어먹어서 포스팅을 통해 기록을 남긴다.일단 단순히 목록을 쭉 뿌려주고 싶을 때 사용하는 명령어는 다음과 같다.netstat -an그러면 아래와 같이 오픈되어 있는 모든 포트를 보여준다. 이렇게 실행하면 포트 전체를 알 수는 있지만 내가 관심 있는 포트를 찾아서 보기는 좀 불편하다. 그래서 linux의 grep과 같은 기능의 findstr 명령어를 파이프를 통해 실행하면 편하게 해당 포트만 볼 수 있다. ..
[GS25] You us 독도사랑 새우맛라면 오늘 먹은 라면은 독도사랑 새우맛라면! 개인적으로 GS25의 라면류는 다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요것도 괜찮았다. (참고로 GS25의 오모리김치찌개라면 완전 맛있다. ㅎㅎ) 해물(새우) 냄새가 많이 나고 내가 좋아하는 미역이 많아서 좋았고 조금 매웠다. (독도사랑이라지만 원재료는 독도랑 전혀 상관 없는 듯...)그리고 요즘엔 전자레인지로 돌려 먹는 라면이 많이 나와서 그런지 요것도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라면이었다.수익금의 일부는 독도 발전을 위해 사용된다고 한다.조리법은 일반 컵라면과 동일함.원재료목록스프는 건더기스프, 분말스프로 일반 라면과 동일했다.요렇게 뿌려서 뜨거운 물을 부우면 된다.이런 비주얼이고 개인적으로는 맛있는 편이라고 생각한다. (왼쪽에 LA갈비는 더럽게 나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