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

[Windows] 열려있는 포트를 확인하는 netstat 사용 방법 Windows에서 열려 있는 포트를 확인해야 할 때가 가끔 발생한다. 가령 서버를 띄워 개발 테스트를 하다가 종료가 제대로 안 되어서 프로세스가 남아 있는지 실행이 안 될 때 확인하거나 아니면 보안을 위해서 오픈되어 있는 포트를 확인할 때라든지 간간히 명령어를 사용하게 된다. 근데 잘 안 쓰다보니 자꾸 잊어먹어서 포스팅을 통해 기록을 남긴다.일단 단순히 목록을 쭉 뿌려주고 싶을 때 사용하는 명령어는 다음과 같다.netstat -an그러면 아래와 같이 오픈되어 있는 모든 포트를 보여준다. 이렇게 실행하면 포트 전체를 알 수는 있지만 내가 관심 있는 포트를 찾아서 보기는 좀 불편하다. 그래서 linux의 grep과 같은 기능의 findstr 명령어를 파이프를 통해 실행하면 편하게 해당 포트만 볼 수 있다. ..
[GS25] You us 독도사랑 새우맛라면 오늘 먹은 라면은 독도사랑 새우맛라면! 개인적으로 GS25의 라면류는 다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요것도 괜찮았다. (참고로 GS25의 오모리김치찌개라면 완전 맛있다. ㅎㅎ) 해물(새우) 냄새가 많이 나고 내가 좋아하는 미역이 많아서 좋았고 조금 매웠다. (독도사랑이라지만 원재료는 독도랑 전혀 상관 없는 듯...)그리고 요즘엔 전자레인지로 돌려 먹는 라면이 많이 나와서 그런지 요것도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라면이었다.수익금의 일부는 독도 발전을 위해 사용된다고 한다.조리법은 일반 컵라면과 동일함.원재료목록스프는 건더기스프, 분말스프로 일반 라면과 동일했다.요렇게 뿌려서 뜨거운 물을 부우면 된다.이런 비주얼이고 개인적으로는 맛있는 편이라고 생각한다. (왼쪽에 LA갈비는 더럽게 나왔....;;)
[일산/덕이동] 스테이크가 대박 맛있는 더기스 와이프가 열심히 찾아서 발견한 스테이크집. 웻에이징이나 드라이에이징을 한 스테이크를 파는데 그 맛이 어마어마하다ㅜㅜ 엄청 맛있음ㅜㅜ 두 번째 방문하는 건데 이번에는 뉴욕스트립과 립아이를 먹었다. 원래는 뼈가 붙은 립아이를 먹으려고 했으나 다 팔려서 없다고 해서 못 먹었었다ㅜㅜ 가게 사진. 가게는 2층이다. 1층에서 계단에 올라가기 전에 이렇게 드라이에이징 중인 소고기님들을 볼 수 있다 ㅋㅋ 라고 합니다. 메뉴판 기본 세팅 웰컴드링크~ 이 집은 빵도 갓 나온 빵처럼 맛있다. 서비스로 주신 감자스프~ 엄청 맛있었음~ 뉴욕스트립 웻에이징 (49,000원) 립아이 웻에이징 (46,000원) 시푸드 그릴 갈릭 라이스 (18,000원) 요렇게 해서 먹었다 ㅎ